android studio 설정.

* 셋팅창 열기. File | Settings * android studio 실행시 이전 프로젝트 자동 열기 비활성화. File | Settings | Appearance & Behavior | System Settings | Project | Reopen projects on startup 해제. * 메뉴 폰트 및 사이즈. File | Settings | Appearance & Behavior | Appearance | Use custom font 체크 후 폰트 및 사이즈 선택. * 마우스 휠로 폰트 확대 축소. File | Settings | Keymap | "font size" 찾기. Decrease Font Size, Increase Font Size 에서 더블클릭 - Add Mouse Shortcut ctrl + 마우스 휠 스크롤. * flutter 코드 자동 정렬 라인 길이 변경. File | Settings | Editor | Code Style | Dart | Line length 변경. 120

flutter- 기본 프로젝트 오류 수정. GradleException

Flutter 3.0.5 버전 기준 입니다. Flutter에서 안드로이드 변경 사항을 업데이트하지 않아 생긴 오류 해결법 입니다. * android\app\build.gradle     - File - Project Structure - Modules - <프로젝트 이름>_android - Module SDK - 버전을 지정합니다.     -  GradleException을 FileNotFoundException으로 변경합니다.     -  kotlin-stdlib-jdk7을 아래와 같이 kotlin-stdlib-jdk8로 변경합니다. dependencies { implementation "org.jetbrains.kotlin:kotlin-stdlib-jdk8: $kotlin_version " }

flutter- 다국어 지원. App Name. 어플 이름. 안드로이드.

표시되는 어플 이름 다국어 지원 방법. 안드로이드만 다룹니다.   * android/app/src/main/res 폴더에 지원하는 언어의 폴더를 만듭니다.     - 예)  values, values-en, values-ko * 위에서 만든 폴더에 Strings.xml 파일을 만듭니다. <? xml version ="1.0" encoding ="utf-8" ?> <resources> <string name ="appName" > 테스트 </string> </resources> * AndroidManifest.xml 에 다음 항목을 적용합니다. android:label="@string/appName"

flutter- 다국어 지원. easy_localization

* 라이브러리 사이트. https://pub.dev/packages/easy_localization * 라이브러리 설치. flutter pub add easy_localization * 설정.      - 폴더 생성 - assets/translations/      - 폴더에 다국어 파일 생성.             + 예) en-US.json, ko-KR.json { "hello" : "hello" , }     - main.dart 예시. import 'package:flutter/material.dart' ; import 'package:flutter_localizations/flutter_localizations.dart' ; import 'package:easy_localization/easy_localization.dart' ; void main() async { WidgetsFlutterBinding. ensureInitialized () ; await EasyLocalization. ensureInitialized () ; runApp( EasyLocalization ( supportedLocales: [ Locale ( 'en' , 'US' ) , Locale ( 'ko' , 'KR' )] , path: 'assets/translations' , fallbackLocale: Locale ( 'en' , 'US' ) , child: MyApp () ) , ) ; } class MyApp extends StatelessWidget { @override Widget build (BuildContext context) { return MaterialApp (

파이썬 폴더 순회 os.scandir. python

다이얼로그에서 폴더 선택 후 작업하는 일반적인 패턴 구현 소스. import os import tkinter import tkinter . filedialog import tkinter . messagebox def select_folder ():     path = tkinter . filedialog . askdirectory ()     return path def work_file ( src_path ):     try :         path , name = os . path . split ( src_path )     except Exception as e :         tkinter . messagebox . showinfo ( "Exception!" , e ) def work_folder ( folder_path , is_sub ):     try :         with os . scandir ( folder_path ) as it :             for entry in it :                 if entry . is_file ():                     work_file ( entry . path )                 elif is_sub and entry . is_dir ():                     work_folder ( entry . path , is_sub )     except Exception as e :         tkinter . messagebox . showinfo ( "Exception!" , e ) if __name__ == "__main__" :     try :         work_path = select_folder ()         work_folder ( work_path , True )         os . system ( &q

파이썬 vscode에서 자동 코드 정렬. Formatter.

세가지 autopep8, black, yapf 규칙이 있습니다. 저는 black이 가장 취향 이었습니다. * 설치. pip install black * vscode 설정.     - 아래 둘 중에 하나로 선택해 설정한다.     -  settings.json          +  "python.formatting.provider": "black"     - vscode-파일-기본설정-설정-확장-Python-Formatting:provider-black * 코드 정렬 방법.     - 단축키 Shift+Alt+F      - 코드에서 우클릭 - 문서 서식.     - 터미널에서  black --check file_name.py * 이외의 자동 정렬 설정.     - 파일저장, 복사, 타이핑 시 자동 정렬 옵션.      - settings.json          +  "editor.formatOnSave": true,         + "editor.formatOnPaste": true,         + "editor.formatOnType": true, * 주의.     - 확장자 .py 파일이어야 자동 정렬 합니다. * 참조. https://code.visualstudio.com/docs/python/editing https://jiku90.tistory.com/12

flutter- 아이콘 적용하기.

플러터 프로젝트는 이미지나 아이콘 툴이 기본 탑재되어 있지 않아 상당히 불편하다. 그래서 이를 자동화해주는 flutter_launcher_icons을 사용한다. * 툴의 사이트. https://pub.dev/packages/flutter_launcher_icons * 툴 설치. flutter pub add flutter_launcher_icons * 아이콘 이미지 추가. 프로젝트 폴더에 assets폴더를 만들고 app_icon.png 을 추가했다. 아이콘 이미지는 1024*1024 (ios때문인거 같다.), 알파채널 제거. * 설정 파일 생성. pubspec.yaml 을 그대로 사용하거나 flutter_launcher_icons.yaml 파일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다. flutter_icons : image_path : "assets/app_icon.png" android : true ios : true * 실행.  pubspec.yaml 일때는 flutter pub run flutter_launcher_icons:main flutter_launcher_icons.yaml 일때는 flutter pub run flutter_launcher_icons:main -f flutter_launcher_icons.yaml 적용된다. ////////////////////////////////////// 안드로이드 기기(픽셀4)에 따라 라운드 아이콘 일 때 제대로 보이지 않는 문제가 있다.  구조상 자동으로 해결되기는 어려울 것으로 보여 수동으로 추가해 줘야 한다. * 라운드 아이콘을 만든 후 다운로드 받는다. https://romannurik.github.io/AndroidAssetStudio/ Launcher icon generator 항목으로 이동 후 아이콘을 만들어 다운 받는다. * 이미지 복사. 압축을 풀고 이미지 파일 이름을 적절하게 변경한다. _back, _fore 같은 배경 파일이 필요 없다면 삭제한다. 프로젝트폴더\androi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