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nity3D git 저장소에 올릴때 필요없는 파일 제외하기. gitignore

유니티 프로젝트를 git 저장소에 올리면 여러 임시 파일도 같이 올라가 여러 문제가 생긴다.
저장소에 올릴 필요 없는 파일이나 폴더를 필터링해서 사용하면 편리하다.


1. 아래 A, B에서 선택한다. 추천은 A방법.

A. 사이트에서 현재 환경에 맞는 gitignore 파일을 만든다.
예 VisualStudio, windows 를 사용하면 그대로 입력하면 된다.
자동완성 기능이 있으므로 앞글자 몇개만 치고 Create를 누르면 만들어 진다.
출력된 텍스트들을 모두 복사한다.
https://www.gitignore.io/

unity 를 선택하면 *.sln, *.csproj 도 무시된다. 즉 서버에 안올라 간다.
레파지토리에 c#이나 다른 visual studio 프로젝트가 있다면 꼭!! 지워주자.


B. 아래 사이트에서 Unity.gitignore를 받는다.
https://github.com/github/gitignore
/[Ll]ibrary/  에서 맨앞의 '/' 을 삭제한다.
아래 문자열에도 똑같이 한다.

2. ".git" 폴더가 있는 git 최상위 폴더에
"Unity.gitignore" 파일을 복사하고
".gitignore" 으로 파일이름을 수정한다.

3. 테스트로 git 커밋을 해서 제외파일들이 제대로 제외됬는지 확인한다.

참고.
".git" 폴더가 보이지 않는다면 탐색기 옵션에서 숨긴파일 보기 옵션을 켜야 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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