타오바오 직구 이중기어 유선 드릴.

타오바오에서 직구한 드릴이다.
탁상드릴은 너무 크고 공장틱한 외관 때문에 일반 가정에서 쓰기 힘들어 차선책으로 믹서드릴을 알아보다 타오바오에 괞찬은 스팩의 드릴이 있어서 구매했다.

가격은 130위안 대략 22000원이다. 배송비는 대략 5000~10000원 선이다. 다른거 살때 묶음으로 구매하는게 유리하다. 광군제 때만 할인하는줄 알았는데 지금도 할인을 하는걸 보니 자주 할인을 하는거 같다.
기어가 이중으로 되어 힘이 좋고 정격 720w 최대 2080w 드릴이다.(한국은 정격만 표기하는데 중국은 최대치도 표기하는거 같다.)
회전속도는 1450rpm 인데 전원이 중국은 50Hz 한국은 60Hz라 그런지 훨씬더 빠르게 회전한다.
헤드가 알루미늄 블록이고 베어링도 생각보다 품질이 괜찮아서 드릴축도 별로 흔들리지 않는다.

소음은 유선 드릴과 비슷하다.
국산 브랜드 550w 드릴로 안뚤리는게 뚤린다.
철 sf440a 두께20mm 철에 7mm 까지 뚤어봤다. 시원하게 잘 뚤려서 보다 큰 구멍도 뚤을수 있을거 같다.

드릴스탠드에 물려 쓰려고 했는데 물리는 부분이 짧아서 잘 안물린다.
다른 드릴로 안뚤리는거만 이걸로 구멍을 내는데 드릴스탠드에 얼추 물려서 쓴다.

가격차이가 많이 나지만 보쉬 GBM 1600 RE 는 어땠을까 싶다.

두꺼운 금속 드릴링은 1마력 이상의 탁상드릴이나
믹서드릴 같이 토크 높은 드릴로 가능하지만
여건이 된다면 탁상드릴이 정답이다.
드릴날은 코발트 드릴날 쓰는게 좋다. 날도 잘 안뭉개지고 더 잘 뚤린다.
단 믹서드릴은 토크가 높아 안전에 유의해야 한다. 사용할때 드릴스탠드에 물리거나 보조손잡이를 장착하고 피삭재를 단단히 고정해서 드릴을 잡고 있는 손이나 사람몸이 돌아가거나 피삭재가 돌아서 사람이 다치는 것을 주의해야 한다.






댓글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파이썬 vscode에서 자동 코드 정렬. Formatter.

Unity3D git 저장소에 올릴때 필요없는 파일 제외하기. gitignore

플러터(flutter) 개발 참고 사이트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