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항, 다이오드 전자 부품 정리 방법.

조금씩 사고 알리익스프레스에서 value pack등으로 소량 다품종으로 구입하다 보니 어느새 양이 늘어 정리하기 힘들고 필요할때 찾기 힘들어 정리할 방법을 찾아 봤습니다.
외국의 어떤분이 야구카드 앨범을 활용하는 것을 봤습니다.
저는 국내에서 구하기 쉬운 명함첩을 이용했습니다.
야구카드 앨범하고 카드 꼽는 방향이 달라 약간 단점이 있지만 그런데로 괞잔습니다.
명함첩을 구매할 때  명함 비닐을 만져보고 구매하시기 바랍니다. 얇은 것도 있었는데 전자 부품 넣기에는 너무 약한거 같았습니다.

저는 취미라 많은 양이 필요 없는데 다양한 종류가 필요해서 찾아보니 국내에서 파는 샘플킷은 가격이 비싸서 망설여 지는데 알리익스프레스에서 value pack, Resistor Pack, Resistor Kit 등으로 검색하면 나오는 제품들은 정말 좋은거 같네요. 가격도 싸고 배송비도 얼마 안합니다.
저항, 다이오드, 콘덴서 등 여러 종류가 필요한 부품은 구비해 놓기 좋은거 같습니다.
물건은 아무래도 국내 디비이스마트나 엘레파츠에서 물건보다 마감이 떨어지지만 테스터기로 찍어보면 기능 자체는 이상없습니다.

저는 저항, 다이오드, 세라믹 콘덴서, 레조네이터, x-tal 등을 보관할 때 사용합니다.
부품을 넣으면 두꺼워 지는데 앨범에는 적당히 채워 넣고 남는 비닐에 부품을 채워 넣고 명함첩 케이스에 넣으니 괞잔네요.





댓글

댓글 쓰기

이 블로그의 인기 게시물

파이썬 vscode에서 자동 코드 정렬. Formatter.

Unity3D git 저장소에 올릴때 필요없는 파일 제외하기. gitignore

플러터(flutter) 개발 참고 사이트들.